콜마비앤에이치, 마스크팩 제조 관계사 ‘콜마스크’ 인수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화장품 마스크팩 제조 관계사인 콜마스크를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콜마스크를 252억원에 인수하는 계약 안건을 승인했다. 30일 발행 주식수 186만2858주 중 97.9%인 182만2858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콜마스크는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로 2016년 설립된 마스크팩 제조 전문기업이다. 한국콜마의 화장품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300여 개 고객사에 마스크팩 ODM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인수로 자사가 보유한 화장품 및 건기식 소재 개발 역량과 콜마스크의 마스크팩 신소재 R&D(연구·개발)를 결합해 융합기술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콜마스크는 최근 국내 유일의 하이드로겔과 부직포 시트를 융합한 ‘하이브리드’ 소재를 개발하는 등 마스크팩 신소재 개발에 힘쓰고 있다. 현재 국내 천연 한방약재원물로 원단을 만드는 신소재 기술도 개발 중이다.

양사는 글로벌 사업에서도 시너지를 기대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북미, 호주,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남미 등 해외 20여개국에 건기식을 수출하고 있는 만큼 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콜마스크의 해외 영업망 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 모멘텀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며 “기술 융합을 통해 새로운 혁신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 출처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21118_0002092272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